아차리포트

(여자)아이들 “아이들의 여름은 ‘덤디덤디’…그 뜨거운 젊음 함께해요”(쇼케이스)

2020.08.03 20:16

0

1

IMG_6239.jpg

그룹 (여자)아이들 (미연, 민니, 수진, 소연, 우기, 슈화)이 컴백했다. 

(여자)아이들은 3일 오후 유튜브를 통해 싱글 ‘덤디덤디’(DUMDi DUMDi)의 발매를 기념해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컴백 활동을 시작했다. 

이날 무대에 오른 (여자)아이들은 "(기분이) 너무 괜찮고, 너무 자신있고 좋다"(소연), "너무 신나고 빨리 (신곡을)공개하고 싶다. 진짜 후회하지 않을 거다"(우기), "항상 긴장을 많이 하는데, 이 순간은 늘 설레고 기대도 많이 된다"(수진) 라고 말하며 신곡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컴백에 앞서 지난달 5일 온라인 단독 콘서트 'I-LAND WHO AM I'를 개최했던 (여자)아이들은 빡빡한 스케줄 속에서도 이번 컴백을 정말로 기다렸다고 덧붙였다.

소연은 "얼마 전에 단독 콘서트를 했다. 온라인이긴 했지만 오랜만에 팬들과 만나서 좋았다. 콘서트 끝나자마자 '이제 '덤디덤디'만 잘되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후련함도 있었고 바로 '덤디덤디' 싱글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민니는 "콘서트 끝나고도 고생했다. '이제 다시 시작해야지' 하면서 끝나자 마자 염색하러 갔다. 바로 ('덤디덤디')재킷 촬영이있었다"라고 밝혔다. 

우기는 "콘서트도 그렇고 '덤디덤디'도 진짜 열심히 준비했다. 네버랜드와 같이 즐겼던 거 같아서 좋았다. 더 더 힘을 내서 컴백준비도 잘해야겠다 마음이었다. (체력이 힘든 건) 컴백이 중요해서 괜찮다"라며 웃었다.

싱글 ‘덤디덤디 (DUMDi DUMDi)’는 트로피컬 기반에 뭄바톤 리듬이 더해진 댄스 곡이다. 소연과 작곡가 Pop Time이 함께 작업한 곡으로, 여름과 젊음에서 연상되는 ‘뜨거움', '시원함', '열정', '설렘' 등 솔직하고 직관적인 가사와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어우러져 (여자)아이들 표 여름 노래를 완성했다.

또 (여자)아이들은 작곡, 작사는 물론 비주얼 콘셉트 기획에도 멤버들이 직접 참여하며 남다른 열정을 보였다. 

DSC_0509.jpg

소연은 "이번에 여름곡을 쓰면서 여름이 어떤 것과 비슷할까 생각하다가 젊음과 비슷하다고 느꼈다. 시원하고 열정도 있고 그런 느낌이라 이렇게 만들었다. 여름과 젊음을 같이 즐겼으면 좋겠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미연은 "'덤디덤디'를 들으면서 특별한 여름을 맞이했으면 좋겠다. 같이 들어달라"라고 당부했다. 

장르적으로는 전작들과 차이가 있는 '덤디덤디'지만, 정작 소연은 '전작과 다르지 않다'라고 말했다.

소연은 "난 이전 곡들의 콘셉트와 (이번 '덤디덤디'가) 다르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강렬함을 보여주기보다 어떤 이야기를 해야겠다는 것에 집중을 한다. 이번엔 젊은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했고 그걸 멤버들이 잘 표현해줬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늘 키워드에 중점을 두는 것 같다. '아이들의 여름' 하면 '덤디덤디'라는 키워드가 떠올랐으면 좋겠다"라고 덧붙였다.  

비주얼 콘셉트에 대해서도 수진과 우기는 "의상 사진을 많이 찾아보면서 빈티지한 느낌을 내려고 했다. (여자)아이들만의 느낌을 내려했다"라며 "헤어스타일부터 많이 변했다. 염색도 하고 액세서리 등 신선한걸 많이 시도했다. 그런게 포인트 같다"고 말했다.   

IMG_6207.jpg

(여자)아이들은 이제 한국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글로벌 스타이다. 그만큼 이번 컴백에 국내외 많은 사람들의 눈이 쏠리고 있다.  

이에 부담을 느낄법도 하지만 미연은 "부담을 갖기보다 (여자)아이들을 사랑해주는 분들에게 너무 감사하다. 만나지는 못하지만 온라인으로 소통하려고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더불어 아직 (여자)아이들을 모르는 사람들에게 하고 싶은 말을 묻자 미연은 "6명 모두 매력 가득한 아이들이다. 누구와도 비교하기 힘든 독특한 매력을 가지고 있으니 분명히 사랑하게 될 거다. 그랬으면 좋겠다"라며 웃음을 터트렸다.  

끝으로 수진은 "젊음과 여름이 비슷하다고 생각했고, 그래서 이 시기에만 할 수 있는 곡이라고 생각했다. 아이들의 여러가지 모습을 지켜봐달라"라고 '덤디덤디'에 대한 관심을 당부했다. 

이어 소연도 "우리는 어떤걸 '보여준다'라기 보다 '항상 새롭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고 말하는게 더 어울릴 거 같다. 우리가 '젊음'이라는 주제는 처음 다뤄봤다. 많은 연령층이 젊음과 여름을 뜨겁게 즐겼으면 좋겠다. 많이 기대해준 만큼 언제나 좋은 모습 보여주겠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덤디덤디'의 음반은 포토 스티커북 형태로 출시된 음반은 한낮의 햇살과 풀장의 시원함을 담은 DAY 버전, 아이들만의 특별한 홈 파티 현장을 들여다볼 수 있는 NIGHT 버전 2종으로 제작됐다. 3일 오후 6시 발매.

(사진제공=큐브엔터테인먼트)

최현정 기자 gagnrad@idol-chart.com
저작권자 ⓒ 아이돌차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 500

파일첨부

     (최대 10MB)

아차리포트

no 내용 작성일
1199881 FNC “권민아에게 깊은 사과…원만한 해결 위해 노력하겠다” 2020.08.09 19:42
1196641 데뷔 트레저 “’더 퍼스트 스텝: 챕터 원’ 세상을 뒤바꿀 첫 발걸음” (쇼케이스) 2020.08.07 12:10
1191183 (여자)아이들 “아이들의 여름은 ‘덤디덤디’…그 뜨거운 젊음 함께해요”(쇼케이스) 2020.08.03 20:16
1190670 아이돌차트 2020년 7월 4주차 GOOD&BAD 2020.08.03 09:56
1186415 [유지훈 칼럼] Made by TV조선, Powered By U [35] 2020.07.31 09:24

최신 순으로 자동 분류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