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차리포트

[인터뷰①] 다크비 “다양한 사랑의 모습 담은 ‘LOVE’…분명 재미있을 거다”

2020.05.27 10:48

0

0

다크비1.jpg

용감한형제가 야심차게 준비한 보이그룹 다크비가 25일 두 번째 미니앨범 ‘LOVE’(러브)로 컴백했다.

비록 데뷔 당시에 이어 이번에도 코로나 사태로 인해 ‘언택트 활동’을 이어가야 하지만, 다크비는 더욱 발전한 음악과 퍼포먼스를 새 앨범에 담는 것으로 아쉬움을 지워냈다.

‘무대천재’, ‘퍼포먼스하면 다크비’라는 수식어를 거머쥐겠다는 각오로 준비한 새 앨범 ‘LOVE’에 대한 이야기를 다크비에게 직접 들어보았다. 

▲이하 일문일답

Q. 첫 질문이니 일단 컴백소감부터 부탁한다, 

이찬 “첫 번째 미니앨범에 이어 ‘러브’로 돌아왔다 3개월 정도 짧은 시간 만에 돌아왔는데, 짧은 시간이라고 해서 급하게 준비한건 아니다. 바로 보여드리려고 예전부터 준비를 탄탄히 했었다. 곡 작업도 예전부터 해왔고, 수록곡도 우리가 직접 작사, 작곡한 곡으로 수록했다. 코로나때문에 1집에서 마주하지 못해서, 팬들에게 더 많은걸 보여주려고 이번 앨범을 준비했는데, 아직도 상황이 나아지지 않아서 아쉽다”

유쿠 “컴백하는데 많은 선배님들과 같이 해서 직접 선배님들 무대를 볼 수 있어서 기쁘고 행복하다”
 
Q. 새 앨범과 신곡의 소개를 부탁한다. 

D1 “두 번째 미니앨범 ‘러브’는 사랑이야기를 많이 담으려고 했다. 사랑에도 다양한 사랑이 있다고 생각한다. 아픈 사랑, 풋풋한 사랑,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 등등 다양하게 담으려고 했다. 그중 타이틀곡 ‘오늘도 여전히’는 사랑하는 상대방을 그리워하는 내용이다” 

이찬 “‘오늘도 여전히’는 헤어졌던 상대를 그리워하고 자책하는 내용이다. 퍼포먼스도 예전에는 다 부수겠다는 마인드로 역동적이게 짰다면, 이번에는 춤선을 살리려고 했다”

Q. 음악적 스타일 변신의 이유가 있나?

D1 “신인이니까 다양한 매력도 보여주고 싶었다. 첫 앨범 활동할 때는 강력하고 퍼포먼스적인 부분을 보여줬다면, 이번에는 첫 앨범보다 노련하고 성숙해졌다고 표현하고 싶다. 그런 것만 하는 게 아니라 이런 것도 할 줄 안다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다” 

다크비2.jpg

Q. 시리즈 앨범으로 알고 있는데 전체적인 플랜이 어느 정도까지 정해져있나?

D1 “이번 수록곡도 연습생 때부터 작업한 곡이다. 세 번째 앨범도 큰 틀은 정해져있다”

Q. 연습생 기간이 얼마정도 되나?

D1 “2~3년 정도 했다. 해리준이 제일 늦게 투입됐고, 9명이 다 모인 건 1년 정도 됐다. 연습생을 제일 오래한 건 테오와 나다. 3년 정도 했다”  

Q. 이찬과 GK가 작사를 했는데, 경험이 담긴 건가?

GK “당연히 사람이라면 사랑을 해봤다고 생각한다. 아주 오래전의 경험을 끌어올려서 가사에 담았다. 헤어졌던 상대방에 대해 만날 때는 사랑했지만, 헤어져서 괴롭다는 내용을 담았다” 

이찬 “‘다크비’보다 ‘화이트비’에 가까운 곡도 있다. ‘텔름 보이즈’(Tell'em Boys)라는 곡이다. 남자가 질투하는 내용의 재미있는 곡이다. 수록곡이 굉장히 다양해서 듣는 재미가 있을 거다” 

희찬 “나도 ‘텔름 보이즈’를 강력히 추천하고 싶다. 우리끼리도 ‘이 노래 좋다’라고 그런 얘기를 많이 했다”

이찬 “사실 난 (가사로 쓸 정도의)경험이라고 할 만한 사랑을 한 적은 없다. 영화를 보는 걸 좋아하지만, 멜로 영화는 우울해서 잘 안보는 편이다. 그런데 이번에 멜로 영화를 찾아보기도 하고 그랬다. ‘어바웃 타임’하고 ‘노트북’을 봤다. 팬들이 보내준 책들도 많이 보고, ‘오늘도 여전히’라는 키워드를 많이 생각했다. ‘왜 가사 타이틀이 이거일까?’하고 계속해서 마인드맵을 만들었다”

[인터뷰②]에 계속
(사진제공=브레이브사운드)

최현정 기자 gagnrad@idol-chart.com
저작권자 ⓒ 아이돌차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 500

파일첨부

     (최대 10MB)

아차리포트

no 내용 작성일
1024986 이동건·조윤희, 결혼 3년 만에 합의 이혼 2020.05.28 10:33
1022519 [인터뷰②] 다크비 “‘불효자돌’도 싫진 않지만, 앞으론 ‘무대천재돌’ 되고 싶어요” 2020.05.27 10:49
1022517 [인터뷰①] 다크비 “다양한 사랑의 모습 담은 ‘LOVE’…분명 재미있을 거다” 2020.05.27 10:48
1020119 몬스타엑스 “‘판타지아 X’는 찬란하고 다채로운 앨범…뚜렷힌 색 보여주겠다” 2020.05.26 16:54
1020013 박지훈 “성숙하고 다크한 ‘윙’, 진짜 내 모습 보여줄 때”(쇼케이스) [6] 2020.05.26 15:03

최신 순으로 자동 분류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