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차리포트

[IDOL:쇼케이스] 제로베이스원의 청량미에 섹시미 한스푼 "POP 터지네"

2024.05.13 15:06

0

0

제로베이스원.jpg

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제베원)이 청춘 3부작을 완성한다.


제베원의 미니 3집 '유 해드 미 앳 헬로우(You had me at HELLO)'의 발매기념 쇼케이스가 13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에서 진행됐다.


전작인 미니 2집 '멜팅 포인트(MELTING POINT' 이후 약 6개월 만의 컴백이다.


멤버 성한빈은 "긴 공백기 동안 기다려주셔서 감사하다. 그만큼 진심을 다해 준비했으니 올 여름 제로베이스원과 스트레스 팡팡 날리셨으면 한다"라고 컴백소감을 밝혔다. 


지난 2개 앨범에서 이어온 운명적 만남 후 첫눈에 반한 청춘 3부작을 완성하는 앨범이다. 미니 1집 'YOUTH IN THE SHADE'는 운명적 만남을 한 청춘과 청춘의 이면을, 미니 2집 'MELTING POINT'가 가시가 되어 제로즈를 지키겠다는 강한 서사로 직접 행동에 나선 청춘의 모습을 담았다. 


이번 앨범에는 사랑이 주는 행복에 가슴 벅찬 청춘의 이야기가 담겼다. 대미를 장식하는 이번 앨범을 통해 사랑에 빠진 청춘의 마지막 페이지를 완성했다.


멤버 성한빈은 "지난 앨범에 이어 운명적인 만남과 고백을 완성하는 앨범으로 제베원의 저돌적이면서 청량한 매력을 느끼실 수 있다. 타이틀곡에서 느껴지는 상큼함과 청량함 가득한 에너지를 전달해드리겠다"라고 소개했다.


타이틀곡 '필 더 팝(Feel the POP)'은 디앤비(D&B), 유케이 개러지(UK garage), 저지 클럽(Jersey club) 등 다양한 리듬이 섞인 핍 장르다. 청춘이라면 누구나 직면하게 되는 망설임, 걱정, 고민 등을 제베원과 함께 하는 순간만큼은 모두 잊고 날려버릴 최고의 시간을 선물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멤버 김규빈은 "이번 노래는 제로베이스원과 가장 잘 어울리는 청량한 음악과 파워풀한 퍼포먼스가 매력적인 곡이다. 올 여름하면 누구나 떠올릴 수 있는 여름 대표 아이콘이 되고 싶다"고 소개했다.


멤버 장하오는 "올 여름 스트레스 없는 시간을 선물해드리고 싶다. 걱정, 고민 등을 제베원과 함께하는 순간만큼은 최고의 시간을 선물하겠다는 곡이다. 부정적인 감정이 가사처럼 터져버리는 쾌감을 선사하니까 많이 사랑해달라", 멤버 박건욱은 "올여름에 심장이 터질듯한 팝으로 모든 분들의 마음을 청량베이스로 가득 채워드리겠다"라고 덧붙였다.


제베원은 타이틀곡에서 느껴지는 청량감에 섹시미 넘치는 안무를 소화했다. 멤버 장하오는 "제로베이스만의 매력을 어떻게 보여드릴까 고민했다. 청량함 속에 섹시함을 녹이는 게 가장 힘들 거라고 생각했다. 메시지도 함께 전달할 수 있도록 고민 많이 했으니 제로즈가 많이 좋아해줬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멤버 김지웅은 "노래가 중독성이 있다보니 안무에도 디테일이 살아있다. 완벽한 칼군무를 보여드리기 위해 손끝 하나까지 맞추는 작업을 했다. 제로즈 분들의 기대감을 채워드릴 수 있는 안무가 탄생한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이외에도 운명적인 '너'를 만나 더욱 밝게 빛나는 원팀이 됐다는 의미를 담은 '솔라 파워(Solar POWER)', 낮과 밤의 경계선에서 한층 성숙해진 멤버들의 감성을 그려내 짙은 여운을 주는 '디어 이클립스(Dear ECLIPSE)', '너'와 함께 추는 춤에만 몰두해 아무것도 생각나지 않는 지금 이 순간을 노래한 '스웨트(SWEAT)', 제로즈(팬덤명)와 함께 여행을 떠나고 싶은 마음을 표현한 드

라이브송 '선데이 라이드(Sunday RIDE)', 첫 번째 팬송으로 제로즈를 향한 애틋한 마음을 표현한 '헬로우(HELLO)'과 '필 더 팝' 스페드 업 버전까지 총 7개 트랙이 수록됐다.


제베원은 오는 7월 데뷔 1주년을 맞이한다. 멤버들은 1년 동안 단체활동과 더불어 개인활동까지 다방면에서 활약했다. 멤버 성한빈은 "저희가 지난 1년을 되돌아봤을 때 이례적인 결과를 이뤘다. 멤버들 개개인과 단체가 모두 노력하고 제로즈가 함께해줘도 가능했던 것 같다. 앞으로도 단체활동과 더불어 개인활동도 열심히 하겠다"라며 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이어 멤버 한유진은 "MC와 OST 등 많은 분야에서 많은 활동을 하고 있다. 더욱 노력했야한다는 막중한 책임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 멋진 모습을 보여드리겠다"라고 말했다.

 

제베원의 미니 3집 '유 해드 미 앳 헬로우(You had me at HELLO)'는 오늘(13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아이돌차트 방지영 기자 doruro@idol-chart.com
저작권자 ⓒ 아이돌차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 500

파일첨부

     (최대 10MB)

아차리포트

no 내용 작성일
3641636 아이돌차트 2024년 5월 4주차 위클리베스트 2024.05.27 11:36
3638239 아이돌차트 2024년 5월 3주차 위클리베스트 2024.05.20 13:14
3634198 [IDOL:쇼케이스] 제로베이스원의 청량미에 섹시미 한스푼 "POP 터지네" 2024.05.13 15:06
3634079 아이돌차트 2024년 5월 2주차 위클리베스트 2024.05.13 10:49
3633285 임영웅 팬클럽 '영웅시대', 7주년 기념하며 '따뜻한 기부' 2024.05.12 06:00

최신 순으로 자동 분류 됩니다.